IRA란 간단하게 말하자면 큰 절세효과가 있는 세이빙 어카운트입니다. 주식과 채권, 그리고 뮤추얼펀드등을 안정성과 수익성등을 고려하여 적당히 섞어놓은 바스켓이라고 보면 됩니다. 회사에서 관리, 제공하며 임금의 일부를 떼어 적립하는 형태의 401K와는 다르게 IRA는 개인이 직접 어카운트를 열고 불입금의 크기나 불입여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한도내의 비용을[개인당 1년에 $5,500] 원하는 때에 마음대로 넣을 수 있다.
이게 왜 장점일까요? 401K나 저축성 생명보험, 연금은 강제성이 있습니다. 한번 계약을 하면 당신의 구좌에 돈이있던 없던 계약된 주기로 불입금이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IRA의 경우에는 그런 강제성이나 계약이 없습니다.한도내의 비용을 불입금을 넣을수 있는 수익만 있다면 원하는떄에 아무떄나 넣을수도 있고 안넣을수도 있습니다.
수익이 불규칙하거나 몇십년 단위로 꾸준히 불입을 해야하는 다른 은퇴플랜에 비해 부담이 굉장히 적습니다. IRA만의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셜연금은 만기 은퇴연령이 되기 전 이라도 본인이 만 62세가 되는 해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찍 수령을 한다면 만기은퇴연령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연금금액이 매년 일정 %씩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67세의 만기 은퇴연령자가 62세에 은퇴연금을 받는다고 가정할때를 보면 62세에는 원래 받는 금액보다 약 30%나 줄어든 금액을 받게되고 66세에 시작하면 6.7%가량 적게 받습니다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하고 세금을 내었다면 기본적으로 Social Security Tax를 납부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세금내역은 본인의 소셜시큐리티 레코드에 크레딧[Credit]으로 남게되는데 매 해 최소 4크레딧씩 10년을 일을 하여 총 40크레딧을 가지고 있어야만 은퇴연금을 받을 수 있는 최소한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미국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로서 65세 이상인 자의 대부분이 무료로 메디케어 병원 보험(Part A)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