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uniwfm.com

Contact us now!

1-888-862-6354

Make a call
 유언장만 있으면 내 재산 물려줄 수 있지 않나요?

유언장만 있으면 내 재산 물려줄 수 있지 않나요?

상속이라 하면 “나는 모아논 재산이 없어서 상속까지는 필요없는데요”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또한 그와 반대로 “나는 재산이 많아서 세금내고 자식들이 받아도 충본해요”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상속/은퇴플랜은 자산이 많으신분이나 그렇치 않은분이나 상관없이 꼭 준비해 놓으셔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많고 적음의 관계없이 내가 원하는 데로, 내가 계획하는대로 나의 자산이 내가 원하는 사람한테 내가 원하는 시간에 갈수 있기때문입니다.   미국에서 돌아가시면 모든 재산이 어떻게 될까요.  많은 경우에 ‘내가 유언장만 제대로 해놓으면 다 제대로 내가 원하는 사람한테 갈것이다’ 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리고 내가 남겨놓은 자산이 그대로 다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계약의 형태로 남겨진 자산이 아닌경우, 그런것들은 유언장에 써있는 사람들에게 가지 전에 먼저 Probate court로 갑니다. 이것은 유언 검인법원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모든 나머지 자산들이 정리가 됩니다.  혹 돌아가신분에게 돈받을 것이 있는 사람이 있었는지, 다 값지 못하고 돌아가셨다면 그것을 재산에서 값아주는 일을 합니다.  법원에 가면 목록이 있읍니다.  그리고 광고가 나가고 일정의 시간을 줍니다.  돈 받아야 하는 분들은 다 보고하고 받고하는 정리가 될 시간을요.  이것이 최소한 9개월입니다. 자산이 많을수록 시간은 더 오래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법인, trust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나의 모든 자산중에 계약의 형태로 되어 있지 않은것, 즉 바로 내가 원하는데로 내 자녀에게 가지 않고 probate court 유언검인법원을 먼저 가야하는 자산들을 모두 법인을 만드시고 그안에 넣어 두시는 것입니다.  그럼 법인이 그 자산들의 주인이 되는것이고, 계약에 따라 내가 원하는 수혜자를 정해 놓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trust, 법인의 trustee 관리인으로서 나의 재산을 내가 원하는 데로 관리하다가 사망후에도 내가 원하는 데로 정리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법인을 꼭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법인은 probate court를 피하고 나의 자산을 나의 가족에게 바로 상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속세를 내셔야 한다면 그것까지 없애 주는 것은 절대 아니니, 정확한 상담을 통해 내 자산을 안전하게 상속하시길 바랍니다.